//구글 서치콘솔인증 //애드센스20_4_24

https://full-ice.tistory.com/35

[쌩초보를 위한, 총선 설명서] 1.정알못이, 정알못에게

[쌩초보를 위한, 총선 설명서] 1.정알못이, 정알못에게 1.바쁜 일상, 넘쳐나는 정보 우리모두는 바쁜일상을 살아가고있습니다. 사회인들은 돈을 벌기위해 일해야하고, 취준생은 취업준비때문에, 학생들은 공부와..

full-ice.tistory.com

 

 

[쌩초보를 위한, 총선 설명서] 2.우리동네에는 누가 출마하나?

 

 앞선 포스팅에서 총선, 국회의원, 지역구선거, 비례대표제도를 살펴보았습니다. 한번 실제 우리지역구엔 누가 나오는지 살펴볼까요? 

 

1.우리동네 국회의원 살펴보기.

 자, 먼저 총선을 검색해볼까요? 연관 검색어도 많이 나오네요.

 

 

검색 결과과 아래처럼 나오네요.

 

 

선거일은 2020.4.15(수) 이군요. 우리지역구에 누가 나오는지 살펴봐야하니, [예비후보자] 클릭해보죠.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총선은 국회의원 선거이니, [국회의원선거]를 눌러보시죠.

 

 

아래처럼 [시도], [선거구]를 정한 후 검색을 해보죠.

 

 

 

헉 ㅋㅋ 종로에도 이렇게나 많은 분들이 출마를..?? 많은 분들이 검색되네요. 

줌을 넓혀서 화질구리가 되버렸네요. 그래도 가장 첫번째 보이시는 분은 이낙연 전 총리님이시군요. 황교안 전 대표를 좀 아래쪽에 보이시네요. 검색순위는 지지율과는 관계가 없나봐요. 

한번 이낙연 총리님을 클릭해볼까요?

 

 

 

이낙연 총리님에 관한 기록이군요. 기본정보, 전과, 학력이 있네요. 그런데 정보가 좀 부족하죠? 가장 중요한 지표중 하나는 재산정보입니다. 그 이유는 아직, 예비후보자라서 그렇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3월 26일부터 정식으로 후보자가 올라가군요. 이땐 재산 기타정보들이 공개될 거에요.

 

 

지금까지 우리동네엔 어떤 국회의원이 나오나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는 예비후보자들만 볼 수 있지만, 사실상 누가 최종후보자가 될지 거의 결정이 났죠. 제가 살고있는 동네도 검색해봤는데, 아직 예비후보자는 2명이상이 나오더군요. 그분은 현수막도 크게 걸어놓고 홍보하더니, 결국 당내경선에서 패배해서 다른후보가 최종적으로 공천됐습니다. 공천이란 용어가 새로 나왔는데, 그냥 최종 반장선거 후보자로 결정되는게 공천입니다. (총선에서 제일 중요한게 공천이죠. ㅋㅋ. 총선은 공천싸움입니다.)

 곧 후보자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공개될텐데, 그때 한번더 구체적으로 확인해보아요~

+ Recent posts